역사 [읽을거리] 임진왜란 전 선조는 일처리 잘하는 굉장히 정상적인 왕.JPG
페이지 정보
본문
선조 : 북병사 이일아. 네가 보낸 장계를 보니까 구린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더라? 오히려 이순신의 장계를 보니까 이순신이 녹둔도를 지키는 병사들을
더 증원해달라는 요청을 네가 씹은 거더구만? 게다가 녹둔도 전투의 일을 보면 이순신은 결코 패전했다고 할 수 없고 오히려 잘 싸웠는데?
더 긴 말 할 거 없고, 그냥 이순신한테 형식적으로 곤장 몇 대 치고 백의종군으로 이순신이 공을 세워서 명예 회복할 수 있도록 해.
사간원 신료들 : 이순신은 현감으로서 아직은 군수로 부임하지도 않았는데 별써부터 좌수사로 임명하신다니
승진이 너무 빠른 거 아니에요? 반려 시키세요.게다가 인재가 아무리 부족하다고 해도 이런 빠른 승진은 전례가 없단 말입니다.
선조 : 야, 늬들 말 잘했다. 늬들 입으로 인재가 부족하다고 했지? 인재가 부족해서 있는 인재, 없는 인재 다 끌어다 써도 부족한 마당에 뭐?
저번에 이순신이 녹둔도 전투에서 보인 모습을 보니 유능한 장수인 건 분명하니까 다시는 이런 일로 나한테 토 달지 말고 얘기하지 마.
사간원 신료들 : 우리가 다시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이순신은 여러번 좌천을 당한 인물인데 전하가 하시는 인사는 파격 인사이고 진급이 빨라도 너무 빨라요.
선조 : 늬들 왜 저번에 했던 말 또 하고 자빠졌냐? 지겹지도 않어? 내가 분명히 이순신을 승진시키는데 토 달지 말라고 했다. 그러니 늬들 말은 들어줄 수 없어.
임진왜란 전에는 굉장히 정상적인 왕이었는데.......
관련링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1(curr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