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도쿄올림픽 중단시 15억 달러 배상금 예상
본문
해외 언론이 도쿄 올림픽 중지 시 일본 측에 부과되는 "최저 배상액"을 지적했다. 싱가포르 신문 '스트레이트 타임즈'는 신형 코로나 재난의 심화에 따라 향후 도쿄 올림픽이 중단 되는 경우를 특집보도했다. 그리고 그 중 예상되는 일본 측의 배상액을 언급했다.
"국제 올림픽위원회 ( IOC )의 총 수입의 4 분의 3은 방영권에 의한 것이며, 관계자에 따르면 IOC는 도쿄 올림픽에서 적어도 15 억 달러 (약 1630 억엔)를받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이 대회가 취소 된 경우에 상환해야하는 금액이된다 "고 보도했다.
물론 그 외에도 일본 측이 계약 한 스폰서 기업의 수익 등도 IOC가 청구할 "최저 배상액"에 해당한다. 신종 코로나 재난이라는 특수한 사정으로 인한 중단되면 IOC 측은 그렇게 쉽게 일본 측에 배상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견해도 있지만,이 신문은 IOC가 개최 중지에 의해 수입의 대부분을 잃으면 조직의 생존이 위기이기 때문에 물불 가리지 않고 일본의 배상금을 사냥할 것으로보고있다. 여론의 요구에 따라 개최 중단되면 엄청난 돈을 둘러싼 IOC 대 일본의 인의없는 싸움 이 벌어질 것 같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IOC는 올림픽 취소를 감당할 재정적 여력이 없기 때문에 일본에 수조원의 배상금을 요구할 것으로 예상.
만약 못받으면? IOC 자체가 재정난으로 위기
일본과 IOC, 먼저 중지라고 말을 꺼내는 쪽이 조단위의 배상금을 독박쓰게 생겼으니까 무조건 강행
자존심 강한 두 기관의 소송전이 예상됨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1(curr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