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이슈] 업자가 알려주는 인테리어 사기꾼들 고르는 가장 쉬운 꿀팁!
페이지 정보
본문
한샘 때문에 인테리어 업자들 다 사기꾼으로 몰려서 짜증나네.
본인은 무려 6년 전에 한샘이 왜 사기꾼인지를 뽐뿌에 글을 써서 알렸던 사람이며,
저런 프렌차이즈를 표방한 사기꾼들 때문에 내 밥벌이가 무시 당하는 꼴이 너무 싫어서 글을 쓴다.
참고로 본인은 4년제 건축과 나와서 실내건축으로 십몇년째 밥 벌어먹고 있고, 건설인협회 등록해서 회비 매년 꼬박꼬박 내고 있으며,
1군 업체부터 3군 업체까지 심지어 작은 건설사부터 1인 사업장까지 다양하게 다녀봤다.
(원래 이 바닥이 이직이 심한데다 내가 병신이라 참을성이 부족해서 이직이 잦았다.)
본론 시작하기 전에 밑에 사이트는 폰으로 보면 불편하다.
(스마트폰 모드 지원 안함)
밑에 사이트 접속할 때는 PC로 해라.
http://www.kosca.or.kr/KS/KS020101.asp?area=00
이 사이트 접속해서 업종을 실내건축으로 설정하고 업체명 검색해서 뜨면 그 업체는 최소한 "전문건설협회"에 가입한 "인테리어 업체"이다.
저 업체들이 다 정직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최소한 법적인 테두리에서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업체란 뜻이다.
근데 소개 받고 그래서 저기 가입 안된 업체를 어쩔 수 없이 써야 된다?
법적으로 잔금 중 일부는 준공 후 1년 이후에 줘도 된다. (10% 이내에서 계약서에 작성해야됨)
10% 안주면 되지.
문제는 10%가 작은 돈이 아닌지라 그걸 미리 받아야 먹고 사니까 "하자보증이행증권"이란 걸 끊어서 미리 받아내는거고,
만약에 업체가 부도 혹은 배째라고 할 경우 그 금액을 하자보증이행증권을 끊은 보험사에 청구하면 된다.
문제는 위 사이트에서 검색 안되면 거의 보험 가입 불가(가능하기는 하다더라)
하자보증이행증권 발행 불가인 업체니까 절대로 잔금 다 주면 안된다. (당연히 하자비용이 10% 넘을꺼 같으면 절대 주면 안되는거고)
사기 안당하는 법 존나 쉽지?
실내건축면허고 나발이고 다 필요 없다.
그냥 저 사이트에서 검색 안되면 쓰지 말거나 1년 뒤에 잔금 혹은 하자보증이행증권 꼭 받아라.
참고로 혹시라도 이 글은 타 사이트에 안퍼갔으면 좋겠다.
내가 건 링크 전문건설인협회 사이트가 일일 허용용량이 작아서 사람 몰리면 사이트 다운 된다.
너만 알고 너만 봐라.
PS. 한샘 같이 프렌차이즈는 어떻게 거르냐고?
https://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no=4169040
내가 무려 6년 전에 한샘 분석한 글이다.
가서 보고 공부해라. 최소한 니 돈 몇천만원 써서 인테리어할꺼면 그 정도는 공부해야 사기 안당하는거 아니냐?
남이 떠먹여주기만을 바라면 무조건 사기 당한다.


흑정령
폴리시아
마운트
[오늘의 금값시세] 2026년 1월 14…
1992년 롯데 우승 주역 유격수, 롯데…
1월 15일 토스 행운퀴즈 문제 정답 전…
'소시 탈퇴' 제시카, 단독 무대서 소녀…
100만 유튜버 수탉 납치·살인미수 전말…
강은비, 21주 만에 아이 떠나보냈다…“…
[오늘의 금값시세] 2026년 1월 15…
제니, 생일 영상 속 ‘생일초’ 연출…실…
제주 4.3영화 내 이름은 첫 포스터
1월 16일 토스 행운퀴즈 문제 정답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