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모내기 게임, 일본에서 품절 속출 > 게임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게임

요즘 핫한 모내기 게임, 일본에서 품절 속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폴리시아 쪽지보내기 마이페이지 아이디로 검색  (127.0) 작성일 20-11-14 23:27 조회 2,110 댓글 0

본문

농사.png

  

11월 12일 발매된 신작 게임 천수의 사쿠나히메가  본격적인 벼농사로 인터넷 상에서 '너무 본격적이다' '농림수산성 (일본의 농촌진흥청) 공식 홈페이지가 실질적인 공략 Wiki'라며 화제가 됐다.

 

게다가 '사쿠나히메가 어딜가도 품절이었다'라며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패키지판이 품절됐다는 내용이 다수 보고되고 있다.

 

천수의 사쿠나히메는 발매 당일날 일본 트위터에서 트랜드에 들어갈 정도로 화제가 됐다.

 

 그리고 일본의 농업 업계지 '일본 농업 신문'이 12일자로 기사를 게재하는 등 게임 업계 이외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타이틀이 되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매장으로 구입하러 간 사람들이 '매장 4곳을 돌았는데 PS4판 스위치판 전부 품절 이었다' '주변에 있는 모든 점포가 품절 상태였다'라며 품절 보고가 잇따르고 있다.

 

출처 : https://www.oricon.co.jp/news/2176763/

번역 출처 : https://bbs.ruliweb.com/nin/board/300004/read/2229445?

 

참고로 사쿠라히메는 아래와 같은 게임임

 

농사2.jpeg

 

모내기를 직접하고

 

농사3.jpeg

 

볍씨도 직접 선별해야되고

 

농사4.jpeg

 

탈곡도 직접 해야하며

 

농사5.jpeg

 

논도 직접 갈아야한다

 

물론 논에 물대고 빼는 것도 플레이어가 직접 계절에 따라 해야하며 중간 물때기, 기일수, 비료 비율까지 고려해서 농사를 지어야한다.

 

그러면 당연하게도 "귀찮은 농사를 안 짓고 사냥만 하고 스토리 밀면 되는거 아니냐?"는 의문이 들텐데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농사의 신이기 때문에 수확한 쌀의 품질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치가 증가하는 구조임. 또, 쌀을 제외하고 게임에서 얻는 고기와 야채는 시간이 흐르면 썩는데다 그걸 먹어 얻는 음식 버프는 만복도가 떨어지면 풀리는 일시적인 버프고 그렇기에 대충 농사 지어서 낮은 품질의 죽만 먹고하면 노멀한 능력치로 사냥을 하게되는 것이지.

 

또 반대로 "농사만 잘 지으면 되는거 아니냐?"는 의문도 들텐데 밭에 뿌리는 비료의 재료가 사냥을 해야 나옴.

 

한짤 요약.

 

농사1.jpeg

 

한줄 요약.

밤심으로 살아가는 동아시아인의 농사혼을 일깨우는 게임

추천1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
전체 1,574건 67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YE-AH.NET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PC 버전으로 보기